하지정맥류, 정확한 진단과 초기 치료가 중요 - 보도자료 칼럼 > 커뮤니티 > 길맥흉부외과의원
  • 1번
  • 3번

길맥흉부외과의원


공유하기

하지정맥류, 정확한 진단과 초기 치료가 중요

[칼럼] 하지정맥류, 정확한 진단과 초기 치료가 중요

   

 

따뜻한 봄 바람에 기온이 올라가면서 반바지와 치마 차림의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하지정맥류로 다리에 울퉁불퉁 튀어나온 핏줄로 다리 노출이 고민인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정맥류는 정맥의 판막이 제기능을 하지 못해 심장으로 향해야 하는 혈액이 역류해 정맥이 늘어나고 피부 밖으로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는 질병을 말한다.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임신, 과체중,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서 일하는 생활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하지정맥류를 치료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다. 외과적 수술을 통해 치료하는 방법, 레이저나 고주파(RF)열을 이용하여 혈관을 태워 제거하는 방법에 이어 가장 최근에 소개된 비열적(Non-thermal) 치료 방법은 손상된 정맥을 제거할 때 열을 사용하지 않아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혈관 경화제와 회전 볼팁의 기계적 움직임을 이용하여 망가진 혈관을 제거하는 클라리베인과 접착제를 이용하여 망가진 혈관을 붙이는 베나실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하지정맥류 치료 방법은 인터넷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어떤 치료법이 가장 적합한지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마취 및 회복에 있어서 클라리베인 치료가 유리한 부분이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환자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하지정맥류 치료를 계획하고 있다면 현재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올바른 치료법을 선택하기 위한 시작이다.

글 : 길맥흉부외과의원 박동욱 원장

 

 

?

 

공유하기
등록일
2019-05-10 16:05
조회
86